모바일메뉴 닫기
서브페이지 배경
예산문화원 원장 김종옥

예산문화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예산고유의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21세기 문화를 창조해 나갑니다 -

예산문화원은 1955년에 개원하여 지금까지 지역문화발전과 사회교육에 매진하여 왔습니다. 특히 추사 김정희선생추모 전국휘호대회, 윤봉길평화축제,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비롯한 각종 지역축제와 예산의 뿌리를 찾을 수 있는 문화강좌 등을 통하여 예산군민의 문화수준과 자긍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예산문화원 생활문화센터를 운영하여 군민들이 언제라도 찾아오셔서 여러가지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예산시네마의 작은영화관을 상시 개관하여 군민의 영상문화에 대한 욕구도 충족해드리고 있습니다.

문명이 발전하여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는 현대에는 그에 걸맞게 문화를 발전시켜야 정신적으로도 성숙되어 진정한 삶의 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따라서 예산문화원에서는 예산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하여 더욱 발전시키면서 예산군민들께서 수준 높은 문화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군민의 취향에 맞는 각종 생활문화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개발하여 제공해드리겠습니다. 그리하여 예산군민 모두가 각종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하면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아울러 건강도 증진시켜 나가도록 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항상 찾아오셔서 미래지향적인 문화를 듬뿍 향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예산문화원 원장 김종옥